해외

[산업] 바이두, “Xuperchain” 출시

날짜 : 2020-01-10조회수 : 142

게시일 :

[산업] 바이두, “Xuperchain” 출시

작성일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 MIT Technology Review('19.1.9) 링크 : http://www.technologyreview.com/f/615022/baidus-xuperchain-launch-is-just-the-beginning-of-chinas-blockchain-rush/
첨부파일 없음

중국의 구글이라고 불리는 바이두가 퍼블릭 베타버전 블록체인 서비스, “Xuperchain”을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는 중소기업과 개발자들이 소위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dapp을 저렴하게 출시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최근 시진핑 주석이 블록체인 기술개발에서 세계를 선도할 것을 촉구하며 진행되는 중국 내 수백 개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블록체인을 통해 서로 신뢰하지 않는 동료와 경쟁업체는 안전한 방식으로 귀중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 계약이라고 불리는 블록체인 기반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구축된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구성원들은 모아진 데이터를 특정한 종류의 거래자동화를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 간 데이터를 자동으로 전송하는 것은 검증된 지불과 같은 입력에 따라 이루어질 수 있다.

 

바이두는 지난 20189월 처음으로 Xuperchain 계획을 밝혔다. 한 백서는 비트코인과 같은 분산형 블록체인에 비해 혁신적인 디자인과 초고속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선전했다. 뉴스 보도에 따르면 바이두는 지난 5, 해당 기술을 오픈소스로 만들었지만, 개발자들이 Xuperchain 기술을 적용하려고 할 때 많은 기술적 어려움에 직면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서비스는 기업들이 이 기술을 배치하기 위해 많은 기술적 전문지식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분명히 더 쉽고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Xuperchain은 중국의 블록체인 표준을 준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1, 중국 인터넷 검열 기관은 사용자의 실명과 국가ID 또는 전화번호를 수집하기 위해 "블록체인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또는 노드"를 요구하는 규정을 발표했으며, 현재 500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등록되었다. 블록체인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이런 종류의 중앙집중식 통제가 사용자들에게 권력을 이전하고 정부와 은행으로부터 멀어지는 기술의 본 목적을 망친다고 주장할 것이다.

 

그러나 중국의 지도자들은 중앙집중식 블록체인 형태로 세계 최고의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개발할 기회를 엿보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지난 10, 시진핑 주석은 기술개발의 세계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기회를 잡아달라"고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