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정책] 에스토니아의 암호토큰 정책

날짜 : 2018-06-08조회수 : 34

[정책] 에스토니아의 암호토큰 정책

작성일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 MIT Technology Review('18.6.4) 링크 : http://www.technologyreview.com/the-download/611311/estonia-on-its-planned-crypto-token-dont-call-it-a-currency/
첨부파일 없음

에스토니아 정부관계자들은 국가가 개발한 암호토큰이 암호통화가 되는 것에 대해 좀더 신중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에 의하면 에스토니아는 'Estcoin'이라고 불리는 암호토큰을 유로화와 연동시키거나, 에스토니아국민 모두에게 분배하지 않을 계획이다. 에스토니아의 IT전략담당자 Siim Sikkut우리는 새로운 통화를 만드는 것이 아니다라고 지역인터뷰에서 밝혔다.

 

작년 에스토니아 ‘e-residency’프로그램의 관리자 Kaspar Korjus는 처음에는 코인제공을 통한 암호토큰 발급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Korjus는 다른 국가들도 그들의 디지털통화를 실험하고 있음을 언급하면서, 에스토니아의 향상된 디지털인프라가 이점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유럽 중앙은행 총재 Mario Draghi는 유럽연합 회원국가들은 자국만의 통화를 가질 수 없다고 강력히 비난하였다.

 

현재 에스토니아는 'Estcoin'을 계속 개발중에 있지만 e-resident 커뮤니티에서만 사용될 것이며, 추후 어떻게 확장할지에 대해서는 아직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