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정책] 미교통부의 새로운 드론프로젝트

날짜 : 2018-05-11조회수 : 77

[정책] 미교통부의 새로운 드론프로젝트

작성일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 MIT Technology Review('18.5.9) 링크 : http://www.technologyreview.com/the-download/611107/hundreds-of-companies-are-competing-for-one-of-10-slots-in-a-new-us-drone/
첨부파일 없음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 교통부는 드론확산을 위한 파일럿 프로젝트에 참여할 10개 도시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있는 기회를 얻기 위해 미 전역에서 200개 이상의 기업들이 지자체와 협력관계를 맺고 149개의 프로그램을 제출했다. 신청자에는 Intel, Apple, Airbus Qualcomm을 비롯한 기술 및 항공 우주 분야의 대표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다.

 

참가기업들은 그동안 금지되어 있었던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 어둡고 불빛이 없는 지역 등에서 드론 테스트를 할 수 있다. 많은 프로젝트들은 상품배달, 농업, 공항근처의 드론비행 등에 중점을 둔다.

 

미국은 드론산업 확산을 위한 실험 및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마존과 같은 기업들에게 드론운행 등을 장려하고 있다. 이 새로운 프로젝트에 선정된 기업들은 미국이 향후 드론 정책을 세우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