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IST 융합연구정책센터

통합검색

해외

융합소식

해외

[기술]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Apple HomePod가 이번 주간에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주장

date2018-01-12

view356

 

 

Apple HomePod 스마트 하이파이 스피커는 6월에 발표 되었으며, 지난 해 말 이전에 판매 예정이었다. 그러나 11월에 Apple은 제품 출시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Apple은 대신에 2018년 초에 출시될 것이라고만 알렸다. Apple에서는 그 이후로 더 이상 공식적인 언급은 없었지만, 9to5Mac에 따르면, 기다림이 거의 끝났다고 한다.

 

GBH Insights의 투자자 노트에 따르면, HomePod은 향후 4~6 주 내에 발표 될 예정이다. 또한 아마존 에코 및 구글 홈 제품의 지배력을 고려할 때 회사는 판매를 위해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고 결론 짓고 있다.

 

HomePod는 방의 모양에 따라 오디오 출력을 적절하게 교정하고 구성하는 자동 방-설치 시스템을 자랑한다.

 

그러나 Echo($99) 또는 Sonos One($199)에 비해 비싼 가격($ 349)은 HomePod의 약점이다.

 

CES가 끝나면 알렉사 또는 구글 어시스턴트에 더 많은 제품에 내장 될 것이다. 다른 말로하면 HomePod은 처음 발표되었을 때보다 성숙한 시장에 직면하게 되는 것이다.

 

Apple의 철학은 항상 '먼저 하기 보다는 올바르게 해라.' 이다. 마지막 연휴 시즌을 놓친 지금은 확실히 도전 과제가 더 많다. 

 

오디오 품질이 이전과 같이 인상적이고 방-설정이 약속 한만큼 간단하고 효과적이며, Siri가 원활하게 작동한다면 Apple은 스마트 스피커의 세계를 미묘하게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